드림널스
수강신청
도서구매
제휴신청
고객센터
내강의실
드림널스 소식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드림널스, 비대면 간호사 교육 콘텐츠 공급 계약 진행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6-01
  • 조회200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처와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가 지난 23일 비대면 간호 실무교육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채영선 간호처장과 간호처, 드림널스 공동대표(대표 노은지)가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드림널스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간호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신규 간호사의 적응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교육 도입에 앞서 내부 간호 교육팀과 교수진을 통해 드림널스의 교재와 온라인 강의가 적용 가능할지 자체 감수를 진행했다. 감수 결과 ‘의료 현장 실무를 잘 반영하였다’는 공통 의견과 현장 간호사의 의견을 바탕으로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비대면 간호사 교육을 통해 환경적 제약 없이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신규 간호사 뿐만 아니라 경력 간호사의 직무역량 개발을 위해 드림널스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예정이다. 

드림널스의 간호교육 콘텐츠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 형태로 제공되며 간호사 실무도서인 ‘프셉마음’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드림널스의 교재와 온라인 강의는 10명 이상의 현직 간호사, 전문 간호사, 전문의가 개발에 참여하였다. 또한 실제 업무 환경과 경력 간호사의 경험을 반영하여 현장감 높은 교육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개설 과목은 신규 간호사 입문과정, 중환자 간호, 암환자 간호, 감염환자 간호 과정 등 140강좌이며, 분야별로 꾸준히 개발될 예정이다.

드림널스 공동대표 노은지는 “지역의 중심이자 상급종합병원인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과의 교육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간호사 교육을 통해 신규 간호사들의 적응을 돕고, 간호사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처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간호사 교육의 중요성과 시대변화에 맞는 혁신을 갖추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간호사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내비쳤다.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카카오톡 채널 1:1 채팅 버튼